NEWS

메디프레소와 함께 더욱 새롭고 건강한 티 문화를 경험해 보세요.
  • 와디즈 펀딩 열흘만에 목표 700%초과 달성…네스프레소 캡슐과 호환 가능
  • 2018.05.10     조회수 982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입력 : 2018.05.06 08:43

 

국민 1인당 연간 500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커피처럼 내려마시는 한방 티캡슐이 주목받고 있다.
6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따르면 메디프레소의 한방 티캡슐과 에스프레소 머신 등은 지난 5일 펀딩 목표를 700% 초과 달성하며 2300만원을 모았다. 4월25일 펀딩을 시작한지 열흘만이다. 와디즈의 펀딩은 오는 27일까지다.
메디프레소의 한방 티캡슐은 티백보다는 진하고 중탕가열보다는 맛과 향이 좋아 누구나 커피나 티를 마시듯 거부감없이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번 리워드 펀딩에 내놓은 티캡슐의 주재료는 홍삼, 우엉, 칡, 생강 등 9종이며 모두 100% 국산이다.
김하섭 메디프레소 대표는 "아침마다 칡이 들어간 모닝스카이를 즐겨 마신다"며 "동의보감에서도 칡은 술에서 빨리 깨어나게 해주는 약초로 소개돼 있어 음주가 잦은 영업직 등 직장인에게 좋은 한방티"라고 설명했다.
메디프레소의 한방 티캡슐은 네스프레소의 캡슐과 외형이 같다. 기존 네스프레소 머신이 있다면 메디프레소의 머신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캡슐만 구입해 한방티를 즐길 수 있다는 얘기다.
다만 메디프레소의 머신을 이용하면 한방티를 보다 섬세하게 추출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이다. 커피 전용추출 버튼도 있어 커피와 한방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캡슐 없이 추출 버튼을 누르면 헹굼기능이 작동돼 커피와 한방티의 향을 둘다 온전히 음미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 캡슐과의 호환성 때문에 수출 전망도 밝다. 김 대표는 "올해 2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재 박람회 "Ambiente(앙비앙떼) 2018"에 참가해 유럽 바이어들로부터 주문 및 견적요청을 많이 받았다"며 "이탈리아 중심가에 설치된 커피 자판기에 홍삼차가 팔리고 있을 정도로 유럽에서도 한방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프레소는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창업대전 출품작으로 선정됐으며, 같은 해 중소기업진흥공단 데모데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지난 4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 2018 코리아푸드컵에서도 최고상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